Title찾고 찾아서 발견된 노아의 믿음2018-01-02 08:17
Writeruser icon Level 9

찾고 찾아서 발견한 노아의 믿음

 

(6:8)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6:8) “But Noah found grace in the eyes of the LORD.”(KJV)

 

노아는 살아서 하늘로 올라간 에녹의 증손자이고, 999세를 살면서 이 땅에서 가장 장수한 므두셀라의 손자이며, 라멕의 아들입니다. 노아가 살았던 시대는 하나님이 이 땅에 사람 지으셨음을 후회하고 한탄할 정도로 타락한 시대였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 성경절이 바로 노아가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다.”라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2018년에는 한글킹제임스 번역본으로 새롭게 성경을 읽으면서 이 성경구절이,

(6:8) “그러나 노아는 주의 눈에서 은혜를 찾았더라.”

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에 이 성경절을 잘못 읽어서 마치 노아가 하나님께서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할 정도로 타락한 세상이지만 그 속에서 은혜를 발견한 것으로 읽었습니다.

 

마치 2017년 마지막날 일몰시간에 몇분의 교우님들과 함께 산에 올라서 2017년을 보내고 2018년 새해를 맞이하는 산상기도회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리조나는 사막이라 산이 민둥산이고 나무는 없고 검불들과 선인장만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지는 노을과 선인장으로 어울어진 산이 너무나 예뻤습니다. 하산할 때 산에 걸려 있는 둥근달이 얼마나 아름답게 보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인간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이 지구가 민둥산이 될 정도로 파괴되었지만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었습니다.

 

며칠이 지났지만 아직도 이 생각을 버리지 못해서 창세기 68절의 이 말씀도 노아가 마치 은혜를 찾은 것처럼 읽었습니다.

 

그러나 이 본문을 자세히 살펴보니 노아가 찾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노아를 통해 은혜를 찾은 것이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께서 한탄할 정도로 타락한 세상이지만 노아의 아름다운 신앙의 삶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노아를 통해서 작은 희망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비록 노아의 삶 전체가 희망으로 가득 차 있지는 않았지만 노아의 삶 작은 부분에 숨겨져 있는 작은 희망을 발견하셨고, 하나님은 저주한 땅에서 구원할 사람으로 노아를 선택하신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노아의 삶속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성품의 작은 부분을 발견하시고 그를 선택하시어 노아방주를 짓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이 성경절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첫째는 노아는 완벽한 의인이 아니라, 노아의 삶에서 찾고 찾아서 발견할 정도로 부족한 인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둘째는 하나님께서 일방적으로 노아를 선택하신 것이 아니고 노아의 삶속에 있는 작은 희망을 보고 선택하셨다는 것입니다.

 

결국 혼탁한 세대에 살았던 노아지만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순종으로 하나님의 희망이 되는 삶을 살았으며, 하나님은 노아의 작은 믿음을 포기 할 수 없는 사랑으로 보물찾기처럼 찾아내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노아의 믿음을 보물찾기처럼 찾고 찾으셨던 것처럼, 오늘날도 이 혼탁한 세대에 우리를 포기할수 없는 사랑으로 우리의 작은 믿음을 찾고 찾으십니다. 하나님은 2018년도에는 믿는 자를 구원하시기 위해, 사명을 주시기 위해 포기 할 수 없는 사랑으로 우리를 찾고 계십니다. 우리가 그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하여 작은 믿음이라도 소유한 백성이 되는 2018년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노아의 믿음을 마침내 찾으신 하나님!!

2018년도에는 하나님에게 발견되어지는 믿음을 소유한 사람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저를 포기하지 말아 주시옵소서. 저를 포기할 수 없는 사랑의 눈으로 저를 바라보심을 감사합니다.“

 

Comment
Captcha Code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