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누군가의 디딤돌2017-01-13 10:47
Writeruser icon Level 9

"영적인 디딤돌"

 

(창19:29)"하나님이 들의 성들을 멸하실 때 곧 롯의 거하는 성을 엎으실 때에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그 엎으시는 중에서 내어 보내셨더라."

 

롯은 소돔성의 의인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기억하사 롯을 찾아 소돔성에 천사들을 보내셨습니다. 이것으로 말미암아 롯은 일부지만 가족들을 멸망에서 구원해 낼 수 있었습니다. 

 

롯의 가족은 몇명일까요?

성경을 통해 유추해 보면, 소돔성의 쾌락을 이미 맛본 아내와 소돔성 남자에게 시집간 딸들(최소한 2명이상이다.)과 시집가지 않은 두 딸(창19:8)이 있었습니다.  그럼으로 결국 롯은 최소한 자신을 제외하고 사위들은 포함하여 7명의 대가족을 거느린 가장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다시피 소돔의 멸망에서 구원을 받은 가족은 시집가지 않은 딸 2명이었습니다.  각자 개인의 이유와 핑계가 있었겠지만, 5명 이상은 소돔이 멸망할 때 같이 멸망하였습니다.  

 

롯은 믿음을 따라 삼촌 아브라함을 따라 가나안에 거주하였지만, 육적인 목적으로 소돔과 고모라를 선택함으로써 영적인 실패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롯이 영적으로 실패하자, 자녀교육도 실패했고 7명이 넘는 가정에서 2명만 생존함으로 가족의 행복도 실패했고, 소돔의 멸망으로 자신의 모든 재산을 잃어버림으로 재정적인 문제도 실패했고, 아내가 자신을 믿지 않고 소금기둥이 됨으로 사랑도 실패했고, 딸들이 아비를 범함으로 자녀교육도 실패했습니다.   

 

분명 롯은 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올바른 신앙을 심어 주기를 간절히 바랬을 것 입니다.  그러나 롯이 적당히 악과 타협하고, 적당히 육적인 것을 영적인 것보다 더 사랑 함으로 롯은 모든 곳을 잃어버렸습니다.  

 

롯이 영적인 것을 육적인 것으로 적당히 바꾸므로 너무 많은 것들을 잃어버렸습니다. 

 

반면, 아브라함은 롯과 달리 흠이 많은 사람이었지만 끝까지 영적인 것을 갈급함으로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육적인 조카 롯의 구원함에도,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으로 인하여 롯을 구원하는 동기가 되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누군가의 구원에 작은 디딤돌이 된다면 얼마나 행복한 사람이겠습니까!! 내가 만약 누군가의 구원에 밑거름이 된다면 얼마나 감사한 일이겠습니까!!

 

나는 오늘 누군가의 구원에 디딤돌인지 장애물인지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롯처럼 생각으로만 행복과 영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동으로 영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고 아브라함처럼 누군가에게 구원의 다딤돌이 되게 하옵소서."

Comment
Captcha Code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