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Messages
Title성경의 역사는 반복된다. 2017-03-22 20:59:09
Writer

"성경은 역사는 반복된다."


(수10:12)"여호와께서 아모리 사람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붙이시던 날에 여호수아가 여호와께 고하되 이스라엘 목전에서 가로되 태양아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라 달아 너도 아얄론 골짜기에 그리할지어다 하매”


성경의 역사는 믿음의 기도에 의해 반복됩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많은 기적들이 반복됩니다.  


홍해의 기적에서 홍해의 물이 둘로 갈라졌듯이, 40년 후에 요단강의 물도 갈라졌습니다.  


출애굽때 아말렉과의 전투에서 모세의 손이 내려오면 지고 모세의 손이 올라가면 승리한 것처럼(출17:11), 여호수아가 아이성과 싸울 때 여호수아가 단창을 들어서 아이성을 멸할때까지 손을 거두지 않았습니다(수8:26).   


그리고 아모리 다섯왕과 기브온 싸움에서 동맹군 기브온을 돕기 위해 여호수아가 태양을 하늘에 머물게 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해가 지지 않게 하여 그날 싸움은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여호수아 시대에 태양을 멈춘 것처럼, 왕정시대때에도 동일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히스기야가 병들었다가 나았다는 징표로 해를 뒤로 십도 물러가게 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왕하20:9-11).


이외에도 성경의 많은 기적들이 반복됩니다.  

어쩌면 성경은 반복된 역사를 반복하여 기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성경역사는 반복됩니다.  동일한 믿음을 가진 자들의 간구에 의해 반복됩니다. 


그리고 성경에서 하나님에 대한 반역도, 우상숭배도 반복됩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 하는 것도 반복됩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반복된 역사를 왜 반복하여 기록하고 있을까요!!!!


그것은 성경의 그 기적들이 오늘 우리의 삶에도 동일하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의 반복된 반역이 기록되어 있는 것도, 오늘 우리의 삶속에서도 반복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과거의 역사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오늘 나의 삶에도 여전히 존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의 사건은 과거의 역사인 동시에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나는 오늘 성경의 무엇을 현실로 만들어야 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성경의 기적이 아니면, 반역이 반복되게 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무서움과 떨림이 있습니다.  과거에 일어난 성경의 역사가 오늘 현재 나의 삶속에 어떤 것이 반복되게 할지를 말입니다.  하나님이여 저를 불쌍히 여기사 당신을 가슴 아프게 하는 것을 선택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