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Messages
Title하나님의 뜻을 이룬 여리고 정탐꾼2017-03-17 08:31:27
Writer
AttachmentIMG_1436.JPG (66.6KB)

  "하나님의 뜻을 이룬 여리고 정탐꾼"


(수2:24)"또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진실로 여호와께서 그 온 땅을 우리 손에 주셨으므로 그 땅의 모든 주민이 우리 앞에서 간담이 녹더이다 하더라."


여리고를 정탐하고 돌아온 2명의 정탐꾼의 보고입니다.  여리고의 모든 주민들은 우리 앞에 간담이 녹았다고 보고합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기생 라합의 말입니다.   여리고의 장탐꾼은 죽을 고비를 겨우 넘기고 여호수아에게 돌아와서 보고 하기를 그 땅 모든 주민이 우리 앞에 간담이 녹는다고 강하게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여호와께서 그 땅을 주셨기 때문이라도 이야기 합니다.  

 

만약 이들이 가네스 바네아에서 가나안 12정탐꾼처럼 우리들은 그들에 비하면 메뚜기 같다는 부정적인 보고를 하였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12정탐꾼도 여호와께서 주신 땅인지 알고 있었지만 부정적인 보고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가나안정탐꾼들이 여리고 정탐꾼보다 훨씬 안전하게 가나안을 휘젓고 다니면서 정탐했습니다.  그러나 여리고장탐꾼은 기생 라합을 만난 것 외에는 여리고를 두루 다니지도 못하고 기생라합의 집에 숨어 있다가, 도망쳐서 산에서 3일을 숨어 있다가 어렵게 돌아왔습니다.  


결국 가나안 정탐보다 여리고정탐이 훨씬 어렵고 생명의 위협을 당한 정탐이었습니다.  그러나 가나안 정탐의 10명은 부정적인 보고를, 여리고 정탐은 긍정적인 보고를 한 것입니다.  그것도 여리고 성 사람들의 전체적인 여론이라기 보다는 기생 라합 혼자 만나보고, 기생 라합의 말만 믿고 평가하였습니다.  


결국 여리고 정탐꾼의 보고에 용기백배한 이스라엘 백성은 요단강을 건너 큰 성 여리고를 점령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여리고정탐이 부정적인 보고를 하고, 가네스 바네아에서처럼 하나님을 향해 폭동이 일어났다면 어쩌면 이들은 또 많은 시간과 대가를 치루고 가나안에 들어 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  


마치 하나님이 가네스 바네아에서 바로 가나안에 들어가기를 계획 하셨지만 그들의 믿음없음으로 광야 40년을 헤매어야 하는 것처럼, 만약 여리고 정탐에도 동일한 일이 발생하였다면 가나안 입성은 지연 되었을 것입니다.  


결국 이 두 사건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믿음으로 순종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임을 가르쳐 줍니다.  믿음 없는 잔머리가 오히려 일을 지연하는 길임을 알아야 합니다. 


나는 오늘 나의 삶에 대해 가나안 정탐꾼처럼 믿음없는 세상적으로 똑똑하지만 겁 많은 사람인지, 아니면 여리고 정탐꾼처럼 믿음으로 담대한 사람인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우리의 믿음없음이 하나님의 뜻을 지연시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여리고 정탐꾼이 믿음 없는 보고을 하지 않아 가나안 입성이 지연되지 않음을 보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저의 삶도 여리고 장탐꾼처럼 믿음으로 담대히 나아가 당신의 뜻을 이루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의 삶도 당신의 뜻을 이루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