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Messages
Title누가 능히 서리요2018-12-26 23:07:39
Writer

누가 능히 서리요.”

 

(7:4)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요한계시록 6장과 7장은 일곱인에 대한 예언입니다. 일곱인의 예언은 이 땅에 일어날 하나님 백성들이 복음전파와 세상에서 겪을 경험들을 재림을 맞이하기까지 단계별로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의 6장과 7장의 위치는, 요한계시록 4장과 5장에서 하늘로 승천하신 예수님께서 하늘의 왕으로 취임하는 장면에 이어서 등장하는 내용입니다. 그럼으로 일곱인의 예언은 예수님께서 하늘에서 하늘왕으로 등극하신 이후, 즉 초대교회부터 시작하여 예수님 재림까지의 역사적으로 이 땅에서 일어난 일들을 단계별로 예언해 놓은 부분입니다.

 

일곱 번째 인은 하늘이 반시동안 고요함을 묘사하며, 예수님께서 바로 재림직전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결국 일곱 번째인은 재림입니다. 그렇다면 일곱 번째 인의 바로 앞인 여섯 번째인은 예수님의 재림전에 일어날 사건들을 예언하고 있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여섯 번째 인은 이 땅에서 예수님의 재림 전에 일어날 재림운동과 상황에 대해서 예언하고 있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인에 대한 내용은

(6:12) “내가 보니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검은 털로 짠 상복 같이 검어지고 달은 온통 피 같이 되며.”

 

12절부터 시작하여 마치 마태복음 24장의 모습과 요한계시록 16장의 일곱재앙의 모습을 흡사하게 느껴집니다. 결국 이 여섯 번째 인에 대한 예언은 오늘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를 설명하고 있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지구는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여기저기에서 일어나는 폭동과 천연재해들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일들로 인하여 우리를 경악하게 하는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앞으로 이 지구는 더 큰 재앙과 유혈과 폭동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런 진노의 날을 예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여섯째 인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면서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 하더라.(6:17)“ 라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대답으로 7장에서 누가 그 진노의 날에 능히 설 수 있을 것인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진노의 날에 능히 설 수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인을 맞은 144000입니다.

(7:4) “내가 인침을 받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침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재림의 날에 능히 설수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인을 받은 사람입니다.

엘렌 지 화잇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은 그리스도와 같은 품성을 지닌 사람들에게만 찍힐 것이다.“(리뷰 1895.5.21.)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즉 그리스도를 믿고 신뢰하며 예수님의 보혈로 깨끗함을 받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인이 찍힌다고 하는 것입니다.

 

요즘과 같은 환란의 때에, 재림전에 환란의 때에 능히 설수 있기 위하여 예수님을 날마다 바라보고 의지하여 하나님의 인을 받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환란의 때에 능히 설 수 있도록 예수님을 나의 주님으로 신실히 섬기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해가 저물어 가고 한해가 밝아오는 이 시점에 새해에는 더욱 그분을 닮아가는 한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기 위해서 더 큰 결심을 하는 연말이 되게 하옵소서.“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