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Messages
Title하나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라2018-12-20 11:17:56
Writer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라.”

 

(벧후 1:4)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

 

베드로는 성품변화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베드로전후서에 동일하게 동일하게 성품변화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베드로가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는 충동적이고 성급하며, 경솔하고 무모한 성격의 소유자였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예수님을 만난 이후에 그의 성품이 변화되었습니다. 아마도 그는 자신의 급하고 충동적이고 경솔한 성품에 대한 불만족이 있었을 것이고, 그 문제를 예수님을 통해서 성품이 변화되는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베드로는 자신의 성품변화에 대한 경험을 통해서 믿음의 성도들도 동일한 성품변화를 경험하라고 권면했던 것 같습니다.

 

베드로는 단순히 인간의 성품이 변화는 것에서 더 나아가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는 신의 성품에 참여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한글 킹제임스 번역에서는 신의 성품을 하나님의 본성이라고 번역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하는 자가 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실 때에는 그 속에 하나님의 본성인, 썩지 아니할 씨를 주셨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그 썩지 않을 씨가 사단의 본성인, 썩어질 씨로 변했습니다. 그럼으로 아담의 모든 후손들은 썩어질 씨를 물려받았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셔서 죄 없는 상태에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심으로 자신을 믿는 우리에게 썩지 아니할 씨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럼으로 우리가 예수님을 믿음으로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가 아닌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벧전 1:23)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결국 우리가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할 수 있는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베드로는 어떻게 하나님의 본성, 신의 성품에 동참하는 자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권면 했을까요?

그 방법으로 제시된 것이 베드로후서 15절에서부터 8절까지입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그리고 베드로전서에서는.

(벧전 1:13) “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다 주실 은혜를 온전히 바랄지어다.”

 

마음에 허리를 동이고, 생각에 허리를 동이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우리의 머릿속에 생각나는 대로 마음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에 허리를 동이고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거룩한 교사로부터 항상 배우고 매일 그분의 본성에 참예할 때에 우리는 하나님과 협력하여 사단의 시험을 이긴다. 하나님께서 일하시고 사람도 일한다 이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과 하나님이심 같이 사람도 그리스도와 하나되게 하려 하심이다. 그때에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에 앉게 되고, 마음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평화와 확신으로 쉼을 얻는다.”(리뷰 1900.4. 24)

사랑하는 하나님!!

당신의 성품에 동참하는 자가 되기 위해서 날마다 생각에 허리를 동이고 살게 하옵소서, 본능에 충실하기 보다는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생각에 허리를 동이고 살게 하옵소서.“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