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Messages
Title당뇨 있으세요?2019-01-09 17:51:37
Writer

​제가 한동안 피부 염증으로 고생하다가  Urgert Care 에 갔더니 즉석에서 피검사를 해서 혈당치를 알려 주면서 다행히 혈당은 정상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보통 선천적 (1형) 당뇨와는 다르게 후천적 (2형) 당뇨는 어느 순간 발병했다고 보기 어려운 질환이기에 발병의 기준은 혈당조절능력의 상실의 정도에 따른 의사의 소견에 따릅니다. 이래저래해서 당뇨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느 다른 성인병처럼, 당뇨병은 그 자체만의 증세는 초중기에는 잘 나타나지 않으며 있다 해도 자각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몸이 서서히 망가지는 병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멀쩡하게 건강검진 받다 갑자기 혈당이 높게 나왔다고 의사가 걱정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따라서 당뇨는 심하게 진행된 후 합병증 증세가 나타났을 때, 특히 본격적으로 말라갈 때 그제서야 발견되거나, 또는 운 좋게 건강검진 등으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혈당측정기를 사용하면 굉장히 빠르고 간편하게 체크할 수 있는데도, 혈당을 측정할 필요성 자체를 아예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더 어려운 측면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혈당체크를 해서 공복혈당 126 이상, 식후 2시간 뒤 혹은 무작위 체크로 혈당 200 이상이면 당뇨로 보면 됩니다. 뵹원에서는 정확한 검사를 위해 75g 포도당을 먹고 30분 간격으로 채혈한다고 합니다.

최근 통계로는 인구의 10%가 당뇨병이 있다고 할 정도로 흔하지만 비만과 더불어 아주 위험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