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Messages
Title13. 열매는 구원의 자격증이아니다. 2017-07-11 03:33:39
Writer

 

A예수님은 구원론을 말씀하시기 전에 먼저 열매로 알리라’(7:20)면서 열매론을 말씀하셨습니다. 열매는 가지가 부러질 만큼 흐드러지게 열렸는데 주님 보시기에 아름답지 않다는 것입니다.

열매로 알리라에서 열매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사람에게서 나오는 말, 행동 또는 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그러나 이런 열매들은 얼마든지 속일 수가 있습니다. ()라고 하는 나무에 선한 열매들과 악한 열매들 중 어떤 열매가 많을까요? 안 보이는 크고 작은 열매까지 모조리 따서 마당에 꺼내 14 15 놓는다면 나는 어떤 나무로 드러날까요? 동기까지 꿰뚫어 보시는 하나님 앞에 나의 선행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무릇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우리는 다 잎사귀 같이 시들므로

우리의 죄악이 바람 같이 우리를 몰아가나이다(64:6)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17:9)

위 말씀을 정직히 생각하면 구원받기 전이나 후나 우리에게 열려있는 열매는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고, 더구나 구원의 자격을 운운하면서 주님께 명함을 내밀 것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B. 전용근 장로님의 집에는 한 가지에 여러 가지 열매가 달려있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한 나무가 아니고 한 가지에 여러 열매가 달렸다고 해서 그 열매가 좋은 열매와 나쁜 열매로 구분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언젠가 젓붙인바 된 혈통의 열매를 맺었을 뿐입니다. 그 열매는 단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허락한 식물일 뿐입니다.

 

생명과일은 생명을 연장하는 수단이 될 수 있지만 선악과는 생명과를 먹을 수 있는 자격을 입증하는 시금석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의 순도를 판가름하는 흑색의 규산질 암석의 역할입니다. 생명과일은 생명을 연장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일반 과일과 다른 점입니다. 장생불로초와 같은 역할입니다.

영원이란 개념은 공간과 시간입니다. 따라서 영원히 산다는 개념도 두가지가 있습니다. 생명과와 안식일입니다. 둘 중 하나만 빠져도 영생은 없습니다. 인류를 위한 구원의 계획은 에덴에서 잃은 생명과일과 영원히 하늘에서도 지키게 될 안식일의 회복입니다.

영양공급을 위해서 주신 일반 과일은 물론 영생의 자격증이 아닙니다. 그러나 생명과일과 선악과일은 각각 다른 사명을 가지고 있음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Comment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